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주 남은 신규리그!!> "패스 오브 엑자일" 환영 리그 총정리!

최신 소식들/PC게임 소식

by 피해 2020. 2. 28. 13:26

본문

3월 14일 업데이트 되는 패스 오브 엑자일: 환영 리그에 대한 정보들이 공개되었습니다. 매 리그마다 새로운 컨텐츠를 선보이는 패스 오브 엑자일. 이번에는 어떤 새로운 컨텐츠들이 추가되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이번 신규 리그의 이름은 '환영' 입니다. 어떤 '존재'에의해 유배자들은 가장 두려워하는 것으로부터 정신을 잠식당하고 그 환영들이 실체화 되서 눈앞에 나타납니다. 이 실체화된 환영들에 대한 이야기가 주된 줄거리인 것 같습니다. 어떤 이야기가 숨어있고 또 이들은 어떤 방식으로 공격해올지는 아직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약간 예전에 씬써시즈 리그의 메모리방 같은 느낌도 드네요.

 

 

 

공개된 정보와 트레일러 영상으로 알 수 있는건 기존 맵에 존재하던 몹들이 환영의 거울을 통해 약간 변형되서 등장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에 더불어 신규 몬스터와 보스들 또한 등장하는 것 같습니다. 이 새로운 적들은 여러가지 속성들도 부여 받아서 더욱 강력한 공격을 해올 것 같네요.

 

약간 희미한 실루엣을 띄게되는 '환영' 몬스터들

기존의 몬스터들이 뿌옇게 희미한 형태로 바뀌면서 환영 리그만의 몬스터로 변화하는 것 같습니다. 어떤 속성으로 강력해질지 궁금해지네요.

게다가 안개에 휩쌓여 있어서 좀더 으스스한 분위기를 보여주네요. 머리에 가시가 돋은 형태와 배가 갈라진 큰 덩치의 형태도 보이네요.

 

 

더 깊숙한 환영으로 들어 갈 수록 더욱 강력한 적이 기다린다고합니다.  광산처럼 점진적인 단계가 존재하는 건지 아니면 단순히 맵의 티어가 높을수록 강하다는 얘기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이또한 직접 경험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지도에 환영 관련 인카운트를 부여하게 되네요. 다시말해 지도에 보상을 추가하는 대신에 환영관련 적의 속성을 더 추가하여 강화하게 됩니다.  더 많은 보상을 위해 더 강한 적을 만나게 되는 것이죠.

 

 

환영속성의 추가는 새로운 커런시인 환영의 오브로 추가됩니다. 오른쪽 클릭을 하여 지도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화폐, 유니크아이템, 에센스, 지도, 화석 같은 보상을 지도에서 획득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미 기존 유저들에겐 익숙한 매커니즘

이런 식으로 각 오브마다 주어지는 보상이 다르고 하나에 지도에 최대 5개까지 적용 가능합니다.

지도에 환영 오브를 적용한 모습

지도에 환영 오브를 적용하면 위와 같이 보상 유형이 추가되고 대신에 환영의 강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환영 몬스터들이 더욱 강해진다는 말이겠죠. 두개를 적용 했을 때 40%로 나타나는 것으로 보아 환영 오브 하나당 환영 강도는 20%가 올라가는게 아닐까 보여집니다.

 

 

 

신규 엔드게임인 복제된 영토입니다. 환영 컨텐츠를 통해 파편을 찾고 이 파편을 모아 '복제된 영토'라는 지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도장치에 넣고 포탈을 열어 들어 갈 수 있습니다. 특유의 환영 보스가 기다리고 있겠죠? 이 역시 유사한 컨텐츠들이 있었습니다. 균열 컨텐츠에  애쉬, 톨 같은 파편을들 모아 보스방을 열었었죠. 그와 유사해보입니다. 그리고 이 보스는 또 고유한 아이템을 드랍하겠죠?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부분입니다. 신규 주얼인 군주얼이라는 아이템이 생겼습니다.  이 주얼을 패시브 스킬트리 맨 바깥쪽에 위치한 홈에 끼우게 되면 새로운 패시브 스킬트리가 생겨 납니다.  지금만해도 엄청나게 방대한 스킬트리인데 여기에 280가지의 스킬트리가 추가되었습니다. 물론 이 280가지를 다 사용할순 없지만 원하는 빌드를 위해 훨씬 많은 선택지가 생긴 것은 분명합니다.  패시브 스킬포인트가 추가로 주어지진 않습니다. 기존 빌드에서 조절을 해야겠지요. 이 주얼의 드랍률이 얼마나 될지 모르겠지만 쉽게 구할 수 있진 않을 것 같습니다. 이로인해 코어 유저들의 변별력이 좀더 강하게 드러나게 될 것 같네요.

 

신규 주얼인 군 주얼 중 하나 '맨 주먹'

공격속도 60% 증폭에 민첩 10당 물리피해 14~20 추가.  엄청난 옵션입니다. 이 주얼을 맨 바깥쪽 홈에 끼면 '공허의 손아귀 기술' 이라는 키노트가 생겨나는 것이고 그 노트에 포인트를 추가하면 해당 옵션들을 부여 받게 되겠죠. 이 군주얼은 희귀등급, 고유등급 다 존재합니다.  고유등급 같은경우에 키노트 노드가 생겨 나기 때문에 엄청 중요한 주얼이 될 것 같습니다. 환영 몹에서만 드랍이 될지  환영 보스에게서만 드랍이 될지 아직은 알 수 없습니다. 또 꽤 많은 종류가 추가됬기 때문에 어떤 빌드들이 새롭게 등장할지 또한 기대됩니다.

 

 

메인 엔드게임 컨텐츠인 아틀라스 지도에도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무작위로 출현하던 정복자가 일정 규칙에 맞춰 등장하게 되었고 각성레벨을 높이기가 좀더 수훨해진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 부가컨텐츠들도 좀더 개편되어서 나온다고 하니 이 또한 기대가 됩니다.

 

 

신규 스킬잼 4개와 보조 잼 3개가 추가 되었습니다. 이중에 세가지 잼이 공개되었습니다.

 

 

칼날을 이용하는 스킬과 연계할 수 있는 칼날 폭격 잼
마법봉의 공격 피해를 주문피해로 강화시킬 수 있는 역학 투사체

 

채널링 장판 스킬로 보이는 폭풍 연대

 

 

 

 

 

몇가지 고유 아이템들과 점술카드도 추가됩니다.  대표적으로 '배반' 이라는 고유 갑옷을 살펴보시면 직관적으로 보기에도 빌드 구상에 핵심이 될만한 옵션들을 달고 있습니다.  깃발을 이용한 근접 스킬 빌드가 많이 연구되어 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새로운 서포터 팩도 추가되었습니다. 흑백 대비되는 두가지 서포터팩도 구경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를 살펴 보았습니다. 첨언하자면 이번 환영 리그는 '맵핑'이 주된 컨텐츠인 만큼 빠른 맵핑의 스킬들이 유리한 리그가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회오리바람을 제외한 근접 빌드는 조금 불리한 면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주문 계열 스킬들로 스타트를 하시면 좀더 빠르게 컨텐츠를 즐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3월 14일 토요일날 업데이트가 될 예정입니다. 남은 2주간 어떤 스타터빌드로 출발할지 고민하는 즐거운 기다림과 함께 어려운 시국 집에서 이겨내보시는 것도 좋겠네요. 

 

이상 패스 오브 엑자일 신규리그인 환영리그 정보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